영어로 배우는 명언

[영어 명언] The Castle of Dreams 꿈의 궁전, 명언, 좋은글, 글귀, 동기부여, 프랑스, 슈발, 우체부

박카트니 2024. 9. 5. 11:13
반응형

Whatever your age is, whatever you wish to achieve,

 

if you are courageous, persistenet and hard-working, you are sure to succed.

 

당신의 나이가 몇살이건, 바라는 것이 무엇이건 간에

 

담대하고 지속적인 열정으로 정진한다면, 당신은 반드시 이룰 것이다.

-슈발(Cheval, 우체부, 프랑스)

Background

지금으로부터 100년 전 프랑스의 한 작은 마을에 '슈발'이란 우체부가 살았다.

 

공상하는 것을 좋아했던 슈발은 마흔이 넘는 나이에 10,000일 동안(약33년)

 

혼자서 길에서 우연히 줍게 된 돌맹이를 시작으로 그것을 하나씩

 

쌓아 올려 도저히 단 한사 람의 힘으로 지었다고 믿기 힘든 건축물인

 

'꿈의 궁전' 을 지었다. 건축가 도 미장이도 아니었던

 

슈발이 기술적 문제들을 혼자 해결하며 높이 14m, 길이 25m, 너비 14m에 3,000m의

 

돌의 궁전을 세운 것은 실로 인간이 만들어낸 기적이나 다름없었다.,

 

'꿈의 궁전'은 곧 프랑스의 문화재로 등록이 되었고

 

초현실주의자들의 성지로도 군림하게 되었다.

 

슈발이 '꿈의 궁전'을 완성할 수 있었던 원천은 전문지식도

 

막대한 금전적 자산도 아니었다. 그것은 바로 자신의 꿈을 향한

 

지칠 줄 모르는 그의 열정이었다. 그가 지은 '끔의 궁전' 의

 

입구에서 다음과 같은 문구를 볼 수 있다.

 

"이 곳을 지나면서 네가 보는 모든것은 한 농부가 이루어 놓은 곳이다.

 

꿈으로부터 나는 이 세상의 여왕을 이끌어낸것이다"

 

 

반응형